안굽돼 라이프

[티끌 모아 태산]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확장기능 사용으로 소소하게 비트코인을 모아보자. 크립토탭(Cryptotab) 4일 사용 후기 본문

티끌 모아 태산-재테크 관련

[티끌 모아 태산]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확장기능 사용으로 소소하게 비트코인을 모아보자. 크립토탭(Cryptotab) 4일 사용 후기

안굽돼 2018. 9. 12. 17:55
반응형

우연한 계기로, 크립토탭(Crytotab)이라는 것에 대해서 접하게 되었는데, 광고 문구만 보면 좀 미심쩍다.


CryptoTab - Free Bitcoin Mining




"비트코인 채굴을 공짜로 할 수 있다고?? 세상이 얼마나 흉흉한데, 공짜가 어딨노 ㅋㅋ"


라는 생각이었는데, 좀 검색을 해보니 페이스북의 Crytotab에 좋아요도 6만 개 이상 눌렸고, 유튜브 동영상을 조회해보니 올해 2월~3월 정도부터 관련 인증 및 사용자 후기 영상이 꾸준히 올라와 있었다.




뭔가 문제가 있다면, 6개월 정도 지난 이 시점에서 반드시 터져나왔을텐데, 일단 현재까지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였고, 또한 하루에 수 만원씩 벌 수 있다고 홍보했으면, 쳐다도 안봤을텐데 정직하게 통상적인 PC로 열심히 채굴하면 한달에 4000원,,ㅋㅋㅋㅋ 4000원을 벌 수 있다고 되어있길래 한번 나도 설치를 해보았다.


이용하는 방법은 그냥, 링크를 타서 들어가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고 그 다음부터 웹브라우저를 켜놓기만 하면 된다. 그게 끝이다.




https://get.cryptobrowser.site/2710991



내가 컴퓨터공학 전공도 아니고, 비트코인에 따로 투자해본적이 없어서 상세 내용은 잘 모르지만, 일단 내가 이해하고 있는 바대로 설명하자면, 개념은 간단하다. 사실 공짜로 채굴하는 게 아니라 내 컴퓨터를 CPU 돌려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다른 후기들을 읽어보니 보통 사무용 PC로 채굴하면 채굴 속도가 20~30H/s가 나오고, 내가 쓰는 컴퓨터(150만원? 정도에 본체를 맞췄던 것 같다) 같은 경우에는 약간 고사양이라 200H/s,  연구실에 쓰는 500만원 정도에 본체를 맞춘 컴퓨터로 돌려보니 700H/s가 나온다.



그런데 또 이게 지역을 조금 타는 것 같은 점이,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친구를 꼬셔서 설치해서 돌려보게 하니, 내 PC보다 성능이 좋은데도 채굴 속도가 70H/s 밖에 안나오더라. 좀 지역에 따라서 다른 점도 있는 것 같다.


아무튼 저 500만원짜리 컴퓨터로 만 하루를 돌려보니, 비트코인 현재가(1BTC=$6200) 기준으로 대략 500원?, 내 컴퓨터로는 대략 200원? 정도 어치 채굴이 되는 것 같더라.

(Max로 땡겨서 채굴하면, CPU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다른 작업이 어려워서 연구실 동료들에게 걸려서 욕먹고, 500만원짜리는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한다 ㅋㅋ)


대충 짱구를 돌려 보니, 내 컴퓨터와 비슷한 사양의 컴퓨터 3대만 구해서, 내 컴퓨터 포함 4대를 돌리면 하루에 800원, 한달에 24000원을 벌 수 있는 것 같더라.

전기료는 다행히 내가 내지 않고, ㅋㅋ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에 설치만 해놓고 웹브라우저를 켜놓고 모니터를 꺼두면 가만히 앉아서 한달에 24000원을 벌 수 있으니 내가 보기에는 이만한 개꿀이 없었다. ㅋㅋ


난생 처음으로 비트코인 지갑을 만들어서 채굴한 코인을 모아 놓았다.

일단 거의 만 4일? 정도 돌려보니 현재가(1BTC=$6200) 기준으로 2.79달러. 현재 환율로 대략 3000원 정도 모았다.




그런데, 솔직히 그냥 한달에 치킨 한마리 값으로 만족을 한다면 모를까, 대부분 이정도 금액에 만족할리가 없다.


그래서 Crytotab은 Referrals이라는 시스템을 활용하는데, 한마디로 말해 다단계이다.ㅋㅋㅋ

누가 내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크립토탭을 설치해서 채굴하면 그사람의 채굴량의 15%를 내가 먹고, 또 그 사람이 뿌린 링크를 누가 들어가서 설치해서 채굴하면 내가 그 채굴량의 10%를 먹는다.




그래서, 유튜브(Youtube) 영상들을 조회해보면, referral을 늘리기 위한 묘안(?)이나 후기, 그리고 홍보에 대한 동영상들이 많더라. (난 진짜, 개인적으로 이런 시스템 구축한 사람들이 진짜 천재인 것 같다. 공시하지는 않았지만 내 채굴량의 얼마를 분명히 저 만든 사람들이 떼가는 구조일텐데, 저 사람들은 그냥 가만히 있어도, 나같은 사람들이 푼돈 벌겠다고 열심히 지인들에게 홍보해서 자기 CPU 돌려서 채굴을 하니,,ㅋㅋㅋㅋ )


나도 처음에 이 referral에 혹해서, 열심히 지인들에게 다단계 마냥 홍보를 했는데 내 주변 지인들은 대학원생들 많아서 PC가 고사양인 편이라 그런가 referral로 얻는 채굴량도 은근히 조금 된다. (아래 사진에 Mined가 내 채굴량, 그리고 Affiliate가 referral로 얻는 보상량)




아무튼, 4일 정도 해보니 3000원 정도 벌었고, 1년 내내 이 상태를 유지한다 치면, 1년 동안 현재가(1BTC=$6200) 기준으로 대략 230,000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믿고 싶다).ㅋㅋㅋ



그런데 이게 현재 저가인 (1BTC=$6200) 기준이고 (물론, 더 바닥을 찍을 수도 있겠다)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찍었던 때 2017년 12월 1BTC=28,885,000원이 다시 한번 반복된다 치면, 거의 4배? 가만히 앉아서 

1년에 230,000 X 4=920,000원의 수익을 낼 수가 있겠다,, (하하하하하하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