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굽돼 라이프

앱테크-유튜브 시청하여 캐시 적립-캐시튜브 본문

티끌 모아 태산-재테크 관련

앱테크-유튜브 시청하여 캐시 적립-캐시튜브

안굽돼 2019. 5. 16. 18:37
반응형

앱테크-유튜브 시청하여 캐시 적립-캐시튜브


재미있는 앱테크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유튜브를 시청해서 캐시를 적립하는 앱, '캐시튜브' 입니다.


요즘, 유튜브 정말 많이 보시지요?

저도 구독하는 채널이 20~30개 정도는 되어서, 하루에 틈틈이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올 때마다 보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볼 때마다 자동으로 캐시가 적립이 된다니,, 새로운 발상의 앱테크이지요?


설명대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유튜브를 핸드폰으로 보면, 분당 캐시가 적립이 됩니다.

저도 설치를 한지, 한 삼일? 정도 되었는데, 248캐쉬 정도 적립을 하였네요.

유튜브 감상을 통한, 캐시 적립 뿐만 아니라, 다른 앱테크들과 유사하게 친추 추천, 잠금 화면 광고, 그리고 실행형(?)으로 캐시를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보면, 적립이 단가가 꽤 높은듯 보이는데,, 이게 살짝 함정입니다. ㅋㅋㅋㅋ

상점에 들어가서, 적립한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을 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45000캐시 ㅋㅋㅋㅋㅋㅋ

대략 1캐시=0.1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점을 고려해서인지 운영자가 '뽑기'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비교적 낮은 캐시로 뽑기를 해서 200캐시로 편의점 라면이나 과자 등을 구매할 수 있네요. (확률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원래는 10000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을 200캐시로 도전할 수 있으니 , 시도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적립금이 절대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름대로는 컨셉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어차피, 자기 전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보곤 하는데, 유튜브 보면서 아주 적은 금액이라도 캐시를 적립할 수 있으면 조금씩 모아서 나중에 커피라도 한잔 사먹을 수 있으니까요~


갑자기 저도 궁금해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한잔 사먹기 위해서 유튜브를 몇시간 봐야될까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 45100캐시)

대충 퇴근하고 하루에 1시간, 매일매일 유튜브를 본다고 가정하였을 때,

유튜브 하루에 1시간당 60캐시 적립 --->45000/60=750일 ㅋㅋㅋㅋㅋ

음; 유튜브 감상 이외에도 잠금화면 해제나 실행형으로 적립이 가능하니,, 그냥 잊고 지내다가 1년정도 꾸준히 쓰면 스타벅스 커피 한잔 정도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