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굽돼 라이프

소소한 용돈 벌기, 부업 - 해피 캠퍼스(HAPPY CAMPUS) 본문

티끌 모아 태산-재테크 관련

소소한 용돈 벌기, 부업 - 해피 캠퍼스(HAPPY CAMPUS)

안굽돼 2022. 8. 30. 13:42
반응형

오늘 낮에 갑자기, 대학교 때 지식거래 사이트에 올렸던 내 자료들이 생각나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았다. 나는, 대학교 때 가끔 '해피 캠퍼스'(www.happycampus.com)을 이용했었는데, 간단하게 말해서 서 자신이 만든 자료를 해당 사이트에 올려서 돈을 벌수 있는 곳이다.

 

 

 

사실, 너무 전문적인 자료나 대학원 학위 내용 관련 내용은 이런 곳에 올릴 일이 아마도 별로 없을 것 같고,

대학생 프로젝트나 독후감 정도가 적당할 것 같다. 가격 책정은 대략 2000원 ~5000원 정도로 본인이 책정해서 올리는 것이니, 자신이 생각하는 값어치로 책정해서 업로드하면 된다. 다만, 당연한거지만 비싸면 안팔린다.ㅋ

 

특히, 대학생 때 밤새가면서 과제를 수행하고, 과제 제출과 동시에 아예 삭제해버리거나,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은데, 돌이켜 생각하면 다 나중에 혹시라도 쓸 곳이 있을지 모르는 귀중한 자료들이다.  수익을 내지 못하더라도 지식거래 사이트에 업로드하면 최소한 자료 보관은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점이 또 좋은 점 중에 하나 인 것 같다.

 

나도, 오늘 갑자기 생각나서 들어가보니, 몇년 전 자료들이 잘 보관되어있고, 그 당시에 만들었던 자료들을 보면서 예전 기억이 새록새록 났던 것 같다.ㅋㅋ

 

뭐, 굉장히 극소수이겠지만 이걸로 부업해서 돈 많이 버는 사람은 한달에 몇 백만원도 번다고 하더라. 

그렇다고, 아무 자료나 막 올리면 안되는 것이, 당연히 여기서도 중복성 검사나 기타 표절 검사를 수행하니, 되도록이면 자신이 직접 만든 자료만을 올리는 것이 좋다.

 

 내 생각에는 잘 팔릴만한 소재는 아마도 자소서 같은 것이 아닐까 싶다. (내가 돈주고 사서 본적은 없다)

 

요즘 취업 할때 자소서를 기본으로 몇십개 씩 쓴다고 하니, 추후에 서류 통과한 것들을 추려서 업로드를 해서 판매하면 조금 재미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대학교 때 각종 과제 관련해서 만들었던 자료 중 7개를 올렸었다. 몇년 전에 올린 자료인데, 오늘 확인해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수익이 났더라.

판매금은 총 92500원인데, 판매금의 60%를 해피캠퍼스에서 가져가고, 자료 원작자가 40%를 가져가는 구조라서 나한테 떨어진 수익금은 37000원이더라.ㅋㅋㅋ

 

 

 

 

아무튼, 지식 거래 사이트 알바(?) 관련 총평은 다음과 같다.

# 자기소개서,보고서,발표자료, 독후감 등 문서화 놓은 자료가 꽤 있다면, 의외로 수익을 꽤 올릴 수도 있을 것 같다. (다만, 욕심부려서 본인이 작성한 자료가 아니거나, 보안 유지가 필요한 자료를 업로드하는 일은 없도록 하자)

# 필자는, 대학교때 만든 자료 7개를 업로드 해놓고, 몇년 방치했더니 수익금이 32000원 정도 생겼다. 

자료 1개 당 2000원 정도 잡고, 20개 정도 올려서 1년에 2회씩 판매 된다 치면, 2000원 x 20 x 2 x 0.4 = 32000원 정도 수익을 볼 수 있겠다.... 

#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다시는 안 볼 것 같지만, 버리기 아까운 자료들을 모아서, 보관해둔다는 생각으로 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