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굽돼 라이프

신혼 부부 가전 웨딩 가전 LG 오브제 구매 후기 본문

결혼 관련

신혼 부부 가전 웨딩 가전 LG 오브제 구매 후기

안굽돼 2022. 9. 5. 20:26
반응형

신혼 부부 가전 LG 오브제 구매 후기

 

결혼 준비 과정에서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가전입니다.

가전이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생각하는게 냉장고 + 세탁기 + TV 가 거의 필수품이고, 경우에 따라 TV는 아예 구매를 안하는 신혼 부부들도 있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는 가전 구매 관련해서는, 소위 말하는 '웨딩 가전'을 활용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웨딩 가전'이란 말그대로 신혼 부부들이 새로운 집 입주를 위해 다양한 가전 제품을 일괄적으로 구매할 경우 여러가지 할인이나 혜택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유명한 웨딩 가전은, 우리나라 대기업 2군데 삼성과 LG에서 나온 삼성 비스포크와 LG 오브제입니다.

전 사실 삼성 비스포크가 더 끌리긴 했는데, 와이프가 "가전은 LG지~ 가전은 LG지~" 노래를 부르는 바람에 LG 오브제로 결정하였습니다. 마침 저희 부부가 사는 지방에 신세계 백화점이 오픈했었는데 삼성 가전과 LG 가전 매장이 모두 입주하여 웨딩 가전 세일을 수행하길래 좀 더 다양한 혜택을 받고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가 LG 오브제 패키지로 구매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LG OLED 65인치 + LG 워시타워 +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 스타일러 + LG 코드제로 + 쿡탑 전기오븐

이렇게 구매해서 카드 결제로 1500만원에 결제하였습니다. 사실, 개별 판매가를 찾아보면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 대비 실제 구매 가격이 그렇게 엄청나게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이렇게 LG 오브제 웨딩 가전 패키지로 구매하면, 상품권이나 선물 등의 혜택을 주는데, 저희 같은 경우에는 신세계 백화점에서 구매를 하여 총 200만원 정도의 신세계 상품권을 받았습니다.

또한~ LG 오브제를 구매하는데, 저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혹했던 부분이 (마케팅에 혹해서 넘어간..) 있었는데, 그건 바로 신세계 백화점 VIP CLUB 선정 관련한 부분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에서 일년에 동일한 명의로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다양한 등급의 혜택이 주어지는데, 굉장히 끌리더라고요;ㅎㅎㅎ  [연 2000만원 정도, 백화점에서 태울 일이 제 생애 다시 있을지 모르겠네요.ㅋㅋ] VIP 회원 전용 주차장 서비스와 VIP 라운지 이용 (매일 공짜 커피와 디저트 먹을 수 있음) 등이 혜택이 있어서, 신세계 백화점에서 웨딩 가전 LG 오브제를 구매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저희가 구매한 LG 오브제 패키지 아래의 제품들 중 각각에 대한 개략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LG OLED 65인치 TV+ LG 워시타워 +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 스타일러 + LG 코드제로 + 쿡탑 전기오븐 

[쿡탑 전기오븐과 같은 경우에는, 이미 잘 쓰던 오븐이 있어서, 패키지로 구매하고 바로 그 다음날 당근 마켓에 거의 비슷한 가격을 판매하였습니다. 원래 오븐은 구매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꼭 LG 오브제 패키지로 6개 세트로 구매해야지 혜택이 많다고 하여서, 일단 구매하고 되파는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1)LG OLED 65인치 TV

 OLED TV 아주 좋습니다! 사실 TV는 그냥 화면 내용만 본다고 하면, 중소기업 TV나 대기업 TV나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는 사무용 듀얼 모니터로 중소기업 TV를 오래 썼었는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OLED TV는 화질도 무지하게 좋고, 무엇보다도 옆에서 봤을 때 TV 패널이 매우 얇은게 굉장히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핸드폰 어플이랑 유사하게 NETFLIX, 디즈니플러스, 티빙 등 다양한 OTT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있고, 뭐 아주 좋더라고요.

사실 근데 요즘 나오는 TV는 다 스마트 TV라서, 굳이 LG OLED TV만의 장점을 적자면, 화질이 음~청 좋다랑, TV 패널이 겁나게 얇다! 우와~ 대기업 기술력 짱이구나~! 이정도.. 일 것 같습니다.  

2)LG 워시타워

LG 워시타워는 그냥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제작한 모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LG 워시타워만 장점은, 음... 보통은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따로따로 판매하여 설치 공간이 많이 필요했는데 이를 두개르 쌓아서 일체형으로 제작하다보니 설치 공간이 많이 필요없어서 공간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다? 이정도 일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희 신혼집 세탁기 설치 공간을 보면 세탁기와 건조기를 분리하여 설치하면 어떻게든 할수는 있을 것 같긴 한데 공간이 매우 협소해질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또 반대로 이렇게 2개를 쌓아서 만들어지다보니 설치 높이가 꽤 높습니다. [대략 2m 정도 됩니다] 그래서 주택에 따라서 가전 설치가 안될 수도 있으니, 이부분은 꼭 잘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얼음 정수기 냉장고는 얼음도 나오고, 정수기도 되는 냉장고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문이 투명 유리로 되어있는데 똑똑 노크하면 안에 불이 켜지는 그런 스마트 냉장고 입니다. 사실, 요 똑똑 노크 기능이 처음에는 '우왕 신기하다' 이랬는데, 딱 그정도인 것 같습니다. 별로 그닥 안쓰는 것 같습니다..;;ㅎㅎ 다만 얼음 정수기는 아주 요긴하게 잘 써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얼음 정수기는 유지관리비용이 있습니다. 3개월마다 필터 교체 해주시는데, 이 비용이 월 12000원 정도 합니다. 얼음 정수기는 요 월 관리비가 있다는 걸 꼭 감안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 같은 경우에는, 주말 부부인데 얼음 정수기를 같이 있을 때 정도만 활용해서 사용 빈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거든요. 뭐 얼음 정수기 있어서 윤택하고 좋긴 한데, 그냥 얼음 정수기 없이 물을 배달 시켜 먹었으면 관리비를 좀 더 절약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도 뭐 아주 좋습니다!

4)스타일러

스타일러는 구매한 LG 오브제 상품 중에 가장 잘 쓰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특히 양복같은 경우에는, 이틀 삼일 연속으로 입어야 할 경우에는 세탁소에 드라이 클리닝을 맡기기 애매한데, 그럴때 스타일러로 한번 돌리면 그래도 많이 깔끔해지는 것 같아서 아주 잘 활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5)LG 코드제로

일단 무선 청소기 자체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결혼전부터 쓰던 20만원대 무선 청소기가 있었는데, 빗자루를 활용하는 것보다 청소할 때 느껴지는 노동 강도가 몇 배는 줄어드니까 아주 편하고 좋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면 LG 코드제로는 대략 80만원대인데, 20만원대 제품과 기능적인 면에서는 그렇게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20만원대는 빨아들인 쓰레기와 먼지를 직접 비워줘야 하는 것과 청소기 본체를 계속 충전해줘야 하는데 LG 코드제로는 위의 사진의 본체와 같은 부품을 고정하여 충전시키고, 청소기만 빼서 쓰고 다시 끼우면 알아서 먼지를 비워준다는 점, 그리고 물걸레 청소도 가능하다? 이정도 인것 같은데 직접 해보니 물걸레 청소는 생각한 것보다 그렇게 효율이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 그냥 대걸레 빨아서 힘줘서 미는게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했습니다] 

장점은, 청소기 모양새가 좀 더 그럴싸하고 뽀대가 난다. 직접 쓰레기를 안비워도 된다. LG다 이정도 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