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굽돼 라이프

[대전 지역 정보] 둔산 및 유성 지역 무료 주차 정보 (봉명동, 궁동, 둔산동) 본문

일상 생활 관련 리뷰

[대전 지역 정보] 둔산 및 유성 지역 무료 주차 정보 (봉명동, 궁동, 둔산동)

안굽돼 2022. 8. 30. 13:43
반응형

서울에 비하면, 새발에 피지만,, 대전에서 데이트할 때 나오는 주차 비용도 따지고 보면, 은근히 적지 않다.

 

나는 주로 대전 지역 중 유성 지역에서 주로 데이트를 하는데, 주차비 절감을 위한 몇가지 꼼수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유성 지역

1) 봉명동

- 가장 번화한 우산 골목 쪽에 유료 주차장이 있긴 한데, 좀 작고  2~3시간 주차에 5000원 정도 한다. (제휴 맺은 식당은 1시간인가 할인이 된다)

- 꼼수이긴 한데, 유성 봉명동 번화가가 그리 크지 않은 골목이라, 유성 홈플러스에서 충분히 걸어다닐 거리이고 참고로 유성 홈플러스는 따로 주차료를 받지 않는다. (한동안, 주차료를 받는다고, 출차 할때 영수증 검사를 했었는데, 요새는 또 안한다)

-조금 걷는 것이 괜찮다면 (그래봤자 걸어서 5분~10분 정도), 유성족욕장 (인터시티 호텔 앞) 에 유료 노상 주차장이 있는데, 주말에는 무료이다. 

 

2) 궁동

- 카이스트와 충남대(충남대 앞이 궁동)는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인데, 카이스트는 참고로 주차료가 아예 없다.

- 충남대도 평일 기준으로, 하루 종일 주차하면 은근히 돈이 많오는데 (10000원 가까이) 주말 및 공휴일에는 시간과 무관하게 1000원이다. (주말에 충남대 공대 건물 앞에 주차하고 궁동에서 놀 때 아주 편하다)

 

2. 둔산 지역

1) 둔산동

- 타임월드 쪽 번화가는 웬만하면 그 쪽으로 차를 안 몰고 가길 추천한다. 금요일 밤이나 주말에는 차 빼기 힘들다.

- 봉명동과 마찬가지 꼼수로, 타임월드 쪽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이마트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주차비를 따로 받지 않는다.

- 조금 많이(?) 걷는 것이 괜찮다면 (10분~15분 정도), 대전 시청 앞에 있는 노상 주차장은, 주말에 무료이고, 평일에도 아주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3. 그 외의 지역

- 대전의 마트들은 대부분, 주차료가 따로 없는 곳도 꽤 있다. (원래는 있기는 한데, 잘 검사를 안하거나, 영수증을 지참하면 거의 무료이다)

- 예외가 있는데, 대전 복합 터미널에 있는 이마트는 꽤 철저히 주차비를 청구한다.

- 목원대 (도안동) 정문 앞에 꽤 넓은 무료 공용 주차장이 있다.

 

반응형
Comments